‘AI로 모바일 앱 성장 극대화’...앱러빈, 파트너 성장 지원하는 AI 업데이트 발표
상태바
‘AI로 모바일 앱 성장 극대화’...앱러빈, 파트너 성장 지원하는 AI 업데이트 발표
  • 박장호 기자
  • 승인 2023.08.15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자사의 모바일 사용자 확보 플랫폼, AI로 강화' 발표
- 앱디스커버리, AI 성능 강화로 효율성 향상 및 모바일 캠페인 성과 개선
앱러빈 로고

[위즈뉴스] 모바일 마케팅 선도기업 앱러빈(AppLovin)은 8일, 자사의 모바일 사용자 확보 플랫폼인 '앱디스커버리(AppDiscovery)'를 AI로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제 앱러빈의 파트너는 앱디스커버리의 AXON 엔진으로 더 큰 규모의 캠페인을 빠르고 정확도 높게 실행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앱디스커버리는 마케팅 캠페인을 자동화해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 목표에 맞게 캠페인을 작성, 관리 및 최적화하는 앱러빈의 고가치 사용자 획득 솔루션이다.

이번 AI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앱 마케터는 △자동화 기능 강화 △향상된 정확도 △캠페인 효과 개선 △유연한 캠페인 운영 △글로벌 확장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앱디스커버리의 AI에 기반한 자동화 기능은 위치, 디바이스, 앱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성과 목표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광고 비용을 보다 정확하게 배분해서 투자한다.

수동 최적화 및 캠페인 필터링이 필요하지 않아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광고주가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타기팅 정확도 역시 향상돼 캠페인 목표에 부합하는 타기팅이 구현 가능하며, 이를 통해 UA 지출에 대한 통제력과 확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광고주는 여러 캠페인 유형을 실행해 서로 다르지만 상호 보완적인 리텐션(유지율) 및 ROAS 곡선을 가진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캠페인을 파악하고 참여도가 높은 새로운 잠재고객을 발견할 수 있다.

강화된 AI로 인해 캠페인 학습 기간이 짧아져 학습에 필요한 광고 비용 역시 크게 절감된다. 광고주는 고급 캠페인 유형을 즉시 실행할 수 있으므로 목표에 더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소규모 시장을 넘어 높은 가치를 가진 글로벌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어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대규모 광고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앱 성장을 위해 고민하는 마케터가 목표를 달성하면서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게 하려는 의도다.

이딜 카날(Idil Canal) 앱러빈 애드테크 솔루션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궁극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라며 “AI 기술에 투자해 시스템을 개선하면 광고 품질이 향상돼 광고주와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결국 전환율을 높여 광고 투자 수익률을 높이고 비즈니스를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피크 게임스의 마케팅 디렉터 칸 살리 야랑구멜리오글루(Can Salih Yarangümelioğlu)는 “앱디스커버리의 AI 발전 덕분에 ROAS 캠페인이 크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아담 포로기(Adam Foroughi) 앱러빈 CEO는 “앱러빈은 항상 모바일 앱 성장을 지원하고, 우리의 파트너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제 최신 AI 기술로 광고 알고리즘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가 나와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광고주들은 자동화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으며, 훨씬 더 큰 규모로 ROAS를 개선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향후 파트너들이 더 많은 기회와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앱디스커버리의 자세한 기능과 파트너의 성과는 앱러빈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