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S,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활용' 온라인 교육 개최
상태바
KERIS,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활용' 온라인 교육 개최
  • 박정원 기자
  • 승인 2023.03.29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논문 작성 위한 RISS 활용법 등 온라인 교육 실시
- 서유미 원장 "디지털 대전환 선도하는 학술정보 종합플랫폼 될 것"

[위즈뉴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서유미, 이하 KERIS)에서는 24일,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2,000명을 대상으로 학술연구정보서비스(이하 'RISS') 및 대학라이선스 이용 교육을 개최했다.

RISS 및 대학라이선스 이용교육 화면 및 실시간 수어서비스 / 사진=KERIS
RISS 및 대학라이선스 이용교육 화면 및 실시간 수어서비스 / 사진=KERIS

이날 온라인 교육은 RISS 개편 서비스 소개, 논문 작성을 위한 RISS 활용법, 2023년 대학라이선스 DB 이용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실시간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 연구자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

아울러, RISS에서는 이용교육 확대 외에도 연구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와 다양한 학술연구정보 제공을 위해 2023년 RISS 고도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도화 사업은 ▲ 저자의 소속기관 정보를 포함한 국내외 학술논문의 메타데이터 보강 ▲ 국내 대학의 전자정보 구독을 지원하는 대학라이선스 구독관리시스템(ACE, ace.riss.kr) 개편 ▲ 노후장비 교체 및 서버 이중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KERIS 서유미 원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고등교육 환경 속에서 RISS가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하는 학술정보 종합플랫폼으로 연구자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