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전문 기업 피코, OpenXR™ 표준 준수 발표
상태바
VR 전문 기업 피코, OpenXR™ 표준 준수 발표
  • 박장호 기자
  • 승인 2023.02.1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VR 전문 기업 피코 로고

[위즈뉴스] 글로벌 VR 전문 기업 피코(PICO)가 OpenXR™ 표준을 준수한다고 밝혔다.

피코는 OpenXR™ 표준에 준수함에 따라 개발자가 최소한의 수정만으로도 피코 VR 헤드셋에서 OpenXR 앱을 실행할 수 있게 된다. 피코의 최신 SDK 릴리스에는 OpenXR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기능 업데이트가 포함돼 있으며, 피코 Neo 3 Pro·Pro Eye, 피코 Neo3 link, 피코 4 및 피코 4 엔터프라이즈를 포함한 모든 피코 헤드셋과 호환된다.

크로노스(Khronos®) 그룹에서 개발한 OpenXR은 개발자가 동일한 코드를 재사용하면서 더 많은 플랫폼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 VR 개발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로열티 없는 개방형 표준이다. 개발자는 OpenXR 표준의 장점을 활용해 피코 헤드셋에서 최고의 휴대성을 강화할 수 있다.

헨리 저우(Henry Zhou) 피코 사장은 “OpenXR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를 통해 피코 소비자 및 기업 사용자가 다양한 앱에 액세스할 수 있게 돼 소비자 및 기업용 헤드셋 제품군의 전반적인 경험을 개선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코는 지난해 10월 차세대 올인원(All-in-One) VR 헤드셋 피코 4를 국내 출시했다. 편안함과 강력한 기능이 결합된 피코 4는 생생하고 몰입감 높은 VR 경험을 통해 가상현실을 보다 현실감 있게 구현한다.

특히 케이블 없이 플레이가 가능해 자유로운 VR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기업용 VR 헤드셋인 피코 4 엔터프라이즈로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한 몰입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