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블록, 홀리데이 유동화 블록체인 플랫폼 '베네핏 홀리데이' 서비스 런칭
상태바
앤드블록, 홀리데이 유동화 블록체인 플랫폼 '베네핏 홀리데이' 서비스 런칭
  • 박장호 기자
  • 승인 2023.02.0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네핏 홀리데이,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투자 플랫폼
- 1호 투자 상품으로 로켓펀치컴퍼니가 컨설팅한 펜션 조각투자 상품 출시
- 펜션 운영 수익 중 투자금 기준 매월 정산 혹은 보유 BF 현금 전환 후 펜션 이용 가능
블록체인 투자 플랫폼 '베네핏 홀리데이' 서비스 / 이미지=앤드블록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앤드블록이 펜션 인테리어 및 판매 권리를 조각화 및 유동화해 운영 수익을 나누는 ‘홀리데이 유동화’ 블록체인 투자 플랫폼 ‘베네핏 홀리데이(BENEFIT HOLIDAY)’를 국내 공식 론칭했다.

베네핏 홀리데이는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Amazon Managed Blockchain)’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lockchain as a Service)으로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채택해 개발됐다.

특히 중앙 권한없이 투자자가 거래내역 기록, 하드블럭 소유권 이전 및 유동화, CA 인증 등 복잡한 프로세스를 한 번에 실행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여기에, 사용자 보안 강화를 위해 간편 비밀번호 설정 및 생체인증 등을 지원한다.

앤드블록은 이번 서비스 론칭 기념 1호 투자 상품으로 B2B 숙박 밸류 디벨로퍼 로켓펀치 컴퍼니에서 최근 2년간 컨설팅한 펜션의 인테리어 자산 및 판매 권리에 대한 조각 투자 상품을 선보였다.

로켓펀치 컴퍼니는 2020년 설립된 숙박 밸류 디벨로퍼 스타트업으로 시설이 노후화된 펜션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컨설팅 및 시설투자, 마케팅 컨설팅 등 리브랜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자자는 조각 투자 상품에서 발생하는 운영 수익 중 투자금 기준 보유 배당을 매월 정산 받을 수 있고, 보유한 BF를 포인트로 전환한 후 컨설팅 펜션을 이용할 수도 있다.

투자 방법은 앱스토어에서 ‘베네핏 홀리데이’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내 지갑 개설-예치금 가상계좌 생성, 보유한 예치금만큼 원하는 상품의 BF를 구매하면 된다. 투자 금액은 1BF당 5000원이며, 투자 기간은 2월 7일까지다. 조각 투자 목표 금액은 총 3430만원이다.

앤드블록 이종광 대표이사는 “베네핏 홀리데이 1호 투자 상품으로 출시된 컨설팅 펜션 상품은 기존 숙박 시장에서 꾸준한 수요가 있는 애견, 키즈 펜션으로 성장 가능성 크기 때문에 투자자가 일정 기간 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며 “올바른 가치 투자와 고객 경험이 접목된 이번 상품은 펜션을 운영하는 지역 소상공인 상생과 조각 투자 시장에서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앤드블록은 이번 1호 컨설팅 펜션 조각 상품 외 고객 경험 중심을 바탕으로 가치 투자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 개발 및 제공을 통해 건전하고 투명한 투자 인식 확산에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