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김영욱 교수, '경추 협착증' 연구로 대한통증학회 SCI(E)학술상 수상
상태바
국제성모병원 김영욱 교수, '경추 협착증' 연구로 대한통증학회 SCI(E)학술상 수상
  • 정 현 기자
  • 승인 2019.11.25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논문, 미국의 통증 분야 학술지 'Pain physician' 3월호 게재

[위즈뉴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은 22일, 마취통증의학과 김영욱 교수가 최근 열린 제69차 대한통증학회 학술대회에서 'SCI(E)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영욱 교수 / 사진=국제성모병원
김영욱 교수 / 사진=국제성모병원

SCI(E)학술상은 최근 1년 동안 발표된 SCI(E) 논문 중 대한통증학회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논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영욱 교수는 올해 3월 ‘3차원 CT(컴퓨터단층촬영)를 이용한 경추협착증을 예측하는 구상돌기 단면적의 유용성’이라는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김 교수는 이 논문에서 구상돌기 단면적이 경추 협착증을 일으키는 여러 원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새롭게 증명했다. 구상돌기는 경추 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구조물이다. 

이 논문은 미국의 통증 분야 학술지인 'Pain physician(IF=2.556)' 3월호에 게재됐다.  

김 교수는 “이번 연구는 진단이 까다로운 경추협착증의 새 진단 기준을 마련한 것에 의의가 있다"며 "큰 상을 받아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