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진, 뇌종양 재발환자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발견'...관련 논문,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상태바
'국내 의료진, 뇌종양 재발환자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발견'...관련 논문,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 정 현 기자
  • 승인 2017.07.2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신대복음병원 신경외과 김병섭 교수팀, 10년여에 걸친 추적 연구 '개가'

[위즈뉴스] '뇌종양 재발환자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발견'

국내 의료진에 의해 뇌종양 재발환자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이 제시돼 화제가 되고 있다.

김병섭 교수 / 사진=고신대복음병원

이번 김 교수의 발견은 뇌종양 재발 환자에게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이 새로운 표준치료법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가능성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고신대복음병원은 26일, 신경외과 김병섭 교수가 ‘재발성 교모세포종(뇌종양)에 대한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을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예후인자를 분석한 결과 ‘O-6-메틸구아닌 디엔에이 메틸전달효소 프로모터 메틸화 상태’가 중요한 인자임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고신대복음병원 측에 따르면, 김 교수는 지난 2004년~2015년까지 표준치료 후 재발한 교모세포종(뇌종양)에 대해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을 받은 61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연구결과를 담은 김병섭 교수의 논문은 SCI급 국제학술지로 널리 알려진 미국뇌종약학회지 ‘저널오브뉴로온콜리지(Journal of Neuro-Oncology)'에 5월호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한편, 현재까지는 교모세포종(뇌종양)을 처음 진단받은 환자들에게는 표준치료로 수술 또는 테모졸로마이드 항암방사선 치료를 시행하고 있지만 재발성 교모세포종(뇌종양)에 대한 표준치료는 여전히 확립되어 있지 않은 상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