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이광복 교수 '척추수술' 관련 논문, SCI급 비디오저널 게재
상태바
전북대병원 이광복 교수 '척추수술' 관련 논문, SCI급 비디오저널 게재
  • 정 현 기자
  • 승인 2017.06.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디어저널 'Journal of Visualized Experiments(JoVE)'에 등재
이광복 교수 / 사진=전북대학교병원

[위즈뉴스] '전북대병원 이광복 교수 논문, SCI급 비디오저널 게재'

전북대학교병원은 30일 정형외과 이광복 교수와 문영재 연구원이 발표한 연구논문이 SCI급 비디오저널인 'Journal of Visualized Experiments(JoVE)'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비디오저널로 알려진 'JoVE'는 일반적인 논문과 달리, 실험방법을 비디오로 제작하여 다른 연구자들에게 제공하는 저널로 생명과학과 의학, 화학, 물리학, 행동과학, 환경과학, 발달생명 등의 분야를 다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게재된 비디오 논문은 '척추경 나사의 삽입 방법에 대한 전 임상단계(대동물)의 연구'로 골다공증 환자에게 척추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척추경의 이완을 극복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시했다.

이번 비디오 논문은 이광복 교수의 여러 논문을 검토한 JoVE 편집장의 요청으로 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논문과 관련해 이광복 교수는 "이번 논문이 골다공증 환자에게 척추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척추경의 이완이라는 합병증을 극복하는데 있어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연구진에게 지름길을 제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