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예보] 비 그친 후, 오늘(24일) 전국 대기상태 '청정'...실외활동 '양호'
상태바
[대기예보] 비 그친 후, 오늘(24일) 전국 대기상태 '청정'...실외활동 '양호'
  • 박장호 기자
  • 승인 2017.05.2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오전 9시 현재, 서울대기환경정보 측정치 현황...서울 대부분 지역 미세먼지 '보통' 수준
오늘 오전 9시 현재, 서울대기환경정보 측정치 현황

[위즈뉴스] '오늘 전국 대기상태 청정'

어제 내린 비로 오늘(24일)은 서울 및 전국의 대기상태가 청정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며, 실외활동을 하는데도 지장이 없겠다.

오늘(24일), 비 그친 후 전국 대기상태 '청정'...미세먼지 '좋음'~'보통' 수준

에어코리아 대기질 예보에 따르면, 오늘(24일)은 강수에 의한 세정과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내겠다.

권역별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북, 광주, 전북,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 권은 '보통' 수준을, 강원영동, 대전, 세종, 충남, 전남, 제주권은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25일)은 전국 전 권역에서 오늘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오전 9시 현재, 서울대기환경정보 측정치에 따르면 서울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는 '좋음' 수준을, 강서구와 용산구, 관악구, 도봉구, 노원구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24일), 전국 흐리고...강원남부, 충청, 남부지방은 오후에 대부분 비 그쳐

한편,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강원남부와 충청도, 남부지방에는 비가 오다가 아침에 충청도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강원영서남부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유의해야겠다.

내일(2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북부에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