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의 질주, 이젠 하이볼까지 만든다...GS25, 'AI하이볼' 선봬
상태바
챗GPT의 질주, 이젠 하이볼까지 만든다...GS25, 'AI하이볼' 선봬
  • 박장호 기자
  • 승인 2023.05.16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S리테일, 세계 최초 AI 레시피로 만든 ‘캔 하이볼’ 출시
- 챗GPT 기반 아숙업에게 도수, 당도, 맛, 네이밍, 디자인 등 물어
- 17일부터 GS25 편의점 통해 출시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 / 사진=부루구루

[위즈뉴스] 인공지능(AI)이 만든 '하이볼'이 출시된다.

GS리테일은 16일,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이 만든 레시피로 캔 하이볼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은 업스테이지의 인공지능 챗봇인 ‘AskUp(애칭 아숙업)’과 대화해 만들었다. 챗GPT 기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아숙업은 질문을 입력하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대답해주는 대화형 메신저다. 

제조사인 부루구루는 챗봇 AskUp에게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줘’, ‘하이볼 이름을 추천해 줘’, ‘당도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가격은 얼마로 출시하는 게 좋을까’ 등을 물었다. 그 결과 AskUp은 레시피와 더불어 맛, 네이밍, 하이볼 캔의 디자인, 구체적인 사양까지 추천했다. 이를 바탕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이다.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은 아숙업이 추천한 레시피대로 레몬향의 상큼함과 오크향이 어우러져 청량하면서도 무게감이 있는 맛으로 완성됐다. 캔 디자인 또한 추천한 내용을 바탕으로 민트색과 밝은 노란색이 교차하도록 디자인돼 하이볼의 상쾌한 맛을 반영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준다.

그 외에 알코올 도수, 당도, 가격, 출시 시기 및 판매처 등도 AskUp과의 대화를 반영했다.

GS리테일과 부루구루는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이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트렌드에 맞춘 제품인 만큼 술과 같은 소비재 시장에서도 인공지능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혁신적 제품으로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음용기획팀 한구종 차장은 “인공지능이 우리 일상에 가깝게 다가와 있다"면서 "이번 출시는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읽는 GS리테일의 새로운 도전이자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조사 부루구루의 박상재 대표는 “인공지능과의 대화를 통해 개발된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은 단 한 시간 만에 기획이 완료된 제품”이라며 “인공지능이 최적의 레시피와 디자인을 설계해 준 만큼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숙업 레몬스파클 하이볼은 17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