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AI학습지 '아이캔두'에 챗GPT 서비스 도입 추진
상태바
교원그룹, AI학습지 '아이캔두'에 챗GPT 서비스 도입 추진
  • 박장호 기자
  • 승인 2023.03.1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학습지 아이캔두, 챗GPT 적용해 고도화 추진할 계획
- 실사형 Ai튜터에 챗GPT 도입 위한 타당성 검증 진행 중
교원그룹의 아이캔두 '실사형 Ai튜터' / 사진=교원그룹

[위즈뉴스] 교원그룹은 14일, 에듀테크 학습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Ai학습지 아이캔두 ‘실사형 Ai튜터’에 챗GPT를 적용해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캔두(AiCANDO)는 실감형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메타버스로 구현한 가상교실에서 교과연계 맞춤학습이 가능한 Ai학습지다.

현재 교원그룹은 ‘실사형 Ai튜터’에 챗GPT도입을 위한 타당성 검증(PoC, Proof of Concept)을 진행중이다.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 중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는 것은 물론,데이터 개인화를 통해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높은 정확도의 답변 제공을 목표로 한다.

챗GPT가 적용되면 학습을 위해 필요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손쉽게 찾아 학습할 수 있다.

‘실사형 Ai튜터’는 실사형 AI기술을 적용해 실제 인물을 영상 합성으로 제작한 가상 교사다. 초개인화 학습을 위해 실사형 Ai튜터가 학습 습관부터 태도, 감정까지 분석한다. 학습자는 학습 중 궁금한 점을 실사형 Ai튜터에게 질문할 수 있고, 학습 진행과 관련한 학습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습 종료 후에는 수집된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습 전반을 관리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보다 나은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해 그룹 내 AI-DX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기술혁신센터와 교육콘텐츠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미래콘텐츠연구소를 중심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지속 추진 중”이라며 “현재 실시중인 타당성 검증(PoC)을 신속히 마무리하여 실사형 AI튜터에 적용된 챗GPT 서비스로 학습자에 최적화 된 학습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