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리스코, 글로벌 학술연구정보 플랫폼 ‘리서처’와 제휴 체결
상태바
하리스코, 글로벌 학술연구정보 플랫폼 ‘리서처’와 제휴 체결
  • 정 현 기자
  • 승인 2020.12.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MOU체결…연구논문 교정 서비스와 연구정보 플랫폼 서비스 간 시너지 기대

[위즈뉴스] 국내 선두 학술논문교정번역 서비스 브랜드인 하리스코가 영국의 글로벌 학술연구정보 플랫폼인 ‘리서처(Researcher)’와 1일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 간의 이번 제휴로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연구자들은 리서처의 글로벌 연구정보 서비스와 하리스코의 SCI급 영어논문 교정번역 서비스를 보다 더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하리스코는 또, 이번 제휴를 계기로 향후 연구자들의 연구활동을 원스톱으로 지원할 토털연구자플랫폼을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벌 학술연구정보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리서처’는 교수와 연구자들이 최신 연구정보를 추적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서처는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180만여명의 글로벌 연구자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1만 7000여개의 해외저널 최신 논문을 팔로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리서처 회원 중 3분의 1이 아시아 지역 연구자인 것으로 나타나, 아시아 지역의 학술논문교정번역 전문 서비스 브랜드로 자리잡은 하리스코와의 시너지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리서처 CEO 올리 쿠퍼(왼쪽)와 하리스코 김무진 대표 / 사진=하리스코
리서처 CEO 올리 쿠퍼(왼쪽)와 하리스코 김무진 대표 / 사진=하리스코

이번 제휴와 관련해 리서처 CEO 올리 쿠퍼는 “하리스코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면서 “하리스코의 학술논문교정번역 서비스는 고품질의 연구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꼭 필요한 요소이며, 하리스코의 서비스는 연구자들이 자신들의 연구업적을 학술커뮤니티에 널리 알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하리스코 김무진 대표(IAESTE KOREA 이사장)는 “리서처와 좋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두 파트너 간의 협력과 시너지를 통해, 학술논문 교정과 컨퍼런스 등 하리스코의 핵심역량이 국내 및 해외 연구자들의 연구활동에 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연구자들은 이번 글로벌 하리스코(en.harrisco.net)와 리서처(www.researcher-app.com) 간의 제휴로 글로벌 연구정보를 보다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