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술 비법SCI
동국대 경주캠퍼스 류준형 교수'하이브리드 재생에너지' 연구 논문, SCI급 국제학술지 '우수논문상' 수상스웨덴에서 열린 제 11회 ICAE 학회서...국제학술지 어플라이드 에너지(Applied Energy) 주최

[위즈뉴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8일, 창의융합공학부 에너지공학전공 류준형 교수가 최근 스웨덴 베스타로스에서 열린 제11회 ICAE(International Conference on Applied Energy) 학회에서 'ICAE 2018 우수논문상(Outstanding paper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류준형 교수 / 사진=동국대경주캠퍼스

 

앞서, 류준형 교수는 포스텍 이인범 교수 등과 함께 ‘하이브리드 재생에너지 시스템의 설계와 운영에 대한 확률적 최적화 방법론’이라는 주제의 논문을 SCI급 국제학술지 '어플라이드 에너지(Applied Energy, IF=8.426)에 발표했다.

어플라이드 에너지 저널은 엘스비어(Elsevier)가 출판하는 국제 학술지로, 매년 1회씩 ICAE학회를 개최해 우수논문상(Outstanding Papers for ICAE)를 시상해 오고 있다.

2018년 홍콩에서 개최된 제10회 ICAE에서는 80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되었고, 그 중 확장 및 추가 연구를 통해 작성된 117편의 논문들이 재심사를 거쳐 어플라이드 에너지(Applied Energy) 저널에 게재되었다. 

이들 논문 중에서 3차의 추가 심사를 거쳐 류 교수의 논문을 포함한 8편의 논문들이 우수논문상으로 선정됐다.

류준형 교수는 “이 논문은 불확실성을 고려한 재생에너지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에너지 저장시스템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하는 방안에 대한 것"이라고 말했다.

류 교수의 연구프로젝트는 한국연구재단과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DG선진연구강화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정 현 기자  rovin@wiznews.co.kr

<저작권자 © 위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