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트랜드 트랜드
한국블록체인협회,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업 'R3'와 제휴...프라이빗 블록체인 분야로 사업 확장키로
한국블록체인협회 로고 © 뉴스1

[위즈뉴스] 한국블록체인협회가 국내 블록체인 사업확장을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인 R3와 손을 잡았다. 협회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암호화폐 거래사이트뿐 아니라 퍼블릭 블록체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등으로 연구 및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인 R3와 인적교류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R3는 씨티은행, 영국 국가등기소 등 세계 200여 개의 금융기관 및 국가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컨소시엄이다.

이번 제휴식에 참석한 아밋고쉬 R3 아태지역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태국, 홍콩, 캐나다 등의 금융기관 및 각국 정부들과 진행 중인 R3의 프로젝트들을 예로 들면서 한국의 정부와 금융권에 적용될 수 있는 인사이트 등을 공유했다.

오갑수 한국블록체인협회장은 "R3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계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내 블록체인 산업이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암호화폐 가이드라인이 발표된 만큼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 상황을 분석해 향후 제도 방향을 논의할 TF팀을 구성하는 등 국내 현안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