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트랜드 트랜드
방사청, 방산 업무 전반에 '블록체인 플랫폼' 도입키로
전투기 /사진출처=pixabay

[위즈뉴스]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29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방위력 개선사업 전반을 관리하는 체계 구축에 나섰다고 밝혔다.

방사청은 이를 위해 지난 26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한국방위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방위사업 지원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기관들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을 위해 업무·기술적 검증과 사업 확대 방안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방사청은 전했다. 특히 새로 구축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협약기관들이 공동으로 이용하기로 했다.

방사청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로 제안서 접수부터 평가 결과까지 방위력 개선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력 관리를 하게 될 것"이라며 "군수품 인증과 납품을 위한 검사와 납품조서 관리, 방산물자 수출입 승인, 기술 판정 등 신규 업무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방산 정책자금 신청·집행, 군용 총포·화약류 운반 신고·허가 등의 관리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김태곤 방사청 기획조정관은 "방위사업 분야에서 블록체인 신기술이 실용적이고 효과적으로 적용되도록 협약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확대 방안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