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트랜드 트랜드
LG CNS,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 기반의 농산물 유통 플랫폼 개발...세이정보기술과 제휴농수산물 생산부터 가공, 판매, 구매, 소비까지...모든 이력 정보, 실시간 저장 및 공유
© News1

[위즈뉴스] LG CNS는 세이정보기술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농산물 유통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 CNS는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과 기반 기술을 지원하고, 세이정보기술은 플랫폼에서 제공할 구체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방식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세이정보기술은 농산물 및 급식 식자재 분야에 특화된 사업역량을 보유한 업체로, 식품 공급자와 품질 및 유통을 관리하는 급식센터, 이를 구매하는 공공급식시설 간 식재료를 원활히 유통할 수 있도록 돕는 수발주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두 회사가 새로 구축할 블록체인 기반 식자재 유통 플랫폼에서는 생산부터 가공, 판매, 구매, 소비까지 모든 이력 정보가 실시간으로 저장되고 공유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음식이 어떤 생산과정을 거쳤는지 투명하게 알 수 있게 된다.

LG CNS 관계자는 "식자재의 투명한 유통이력관리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목적"이라며 "생산자가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모바일 전단지 푸시(push) 기능을 통해 새로운 판로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