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트랜드 트랜드
"댑(dApp) 개발 실력 발휘하세요" 두나무, 블록체인 해커톤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 개최…총상금 5000만원오는 9월 4~5일 이틀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개최
UDC2019 해커톤 포스터 (두나무 제공) © 뉴스1


[위즈뉴스]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인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UDC)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UDC해커톤은 두나무가 오는 9월 4일과 5일 양일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진행하는 UDC 부대행사로 기획됐다. 해커톤에서는 두나무의 자회사인 람다256이 개발한 개발플랫폼 '루니버스'를 활용해 블록체인 디앱(DApp·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루니버스는 기업이 전문개발자 없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다.

해커톤 지원자는 오는 21일까지 UDC홈페이지에서 아이디어 기획서(예선과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무료다. 예선 심사기준은 Δ주제 부합성 Δ창의성과 혁신성(문제 해결 능력) Δ활용성(실생활 접목 가능성)이다.

예선을 통과한 지원자는 오는 9월 진행되는 본선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해야 한다. 본선 심사기준은 Δ기술성(기술적 로드맵) Δ완성도(계획 실현) Δ사업성(서비스의 효용성과 가치)이다. 총 상금은 5000만원 규모이며, 상위 4개 팀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UDC 해커톤을 통해 전 세계 최고 수준의 개발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마음껏 뽐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박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