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이홍석 교수, '구리 나노 입자' 연구논문으로 과총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전북대 이홍석 교수, '구리 나노 입자' 연구논문으로 과총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 정 현 기자
  • 승인 2019.06.19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주관...오는 7월 4일 시상식 예정

[위즈뉴스] 전북대학교는 19일, 물리학과 이홍석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국내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전북대 이홍석 교수 / 사진=전북대학교

수상자 선정은 지난해 국내 과학기술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 중 소속 학회의 심사를 거쳐 추천된 우수 논문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심사 및 선정하는 절차를 거친다.

시상식은 오는 7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 교수의 논문은  ‘Synthesis and Characterization of Water Soluble
Fluorescent Copper Nanoparticles’라는 제목으로 한국진공학회에서 발행하는 'Applied Science and Convergence Technology'에 발표됐다.

이 교수의 이번 연구는 화학적 환원법을 이용한 수용성 구리 나노입자의 합성과 특성에 관한 연구로, 구리 나노 입자를 이용한 나노 하이브리드 소재와 생물, 화학 센서 등에 널리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이 교수는 그동안 반도체와 금속 나노구조의 광학적, 구조적 특성 제어와 광전소자 응용을 위한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이 분야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80여편의 SCI급 논문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