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분야 저명 국제학술지 'ACS Nano', KAIST 특집 기사 게재
상태바
나노 분야 저명 국제학술지 'ACS Nano', KAIST 특집 기사 게재
  • 정 현 기자
  • 승인 2019.05.03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학술지 'ACS Nano' 5월호 지면 통해 소개
국제학술지 ACS Nano에 실린 KAIST 관련 기사. 왼쪽부터 이혁모, 정우철, 김일두, 홍승범 교수 / 사진=KAIST

[위즈뉴스]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 대한 이야기가 최근 저명 국제학술지에 실려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2일, 나노과학 분야 국제학술지 '에이씨에스(ACS Nano)' 5월호의 지면을 통해 KAIST의 설립배경과 비전, 나노과학 분야 연구성과 등이 소개됐다고 밝혔다.

ACS Nano는 2017년 기준 임팩트팩터(IF)가 13.709로 나노 분야에서 권위있는 학술지로 인정받고 있으며, KAIST 신소재공학과 김일두 교수가 이 저널의 부편집장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AIST에 따르면, 이번 저널의 기사는 ACS Nano의 편집장인 폴 와이즈(Paul S. Weiss) UCLA 교수의 직접 요청으로 이뤄졌다.

KAIST는 ACS나노 저널에 지난 7년 동안 총 126편 논문을 발표했으며, 지난 3년 사이에 4편 표지 논문을 냈다.

KAIST 신소재공학과는 'QS 세계대학평가 학과별 순위'에서 2017~2018년 세계 13위, 올해 세계 17위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공학 분야를 통틀어 가장 높은 순위다.

이혁모 신소재공학과 학과장은 “ACS나노 저널 메인에 KAIST소개 사설을 발표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