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예보] 오늘(6일) 현충일, 전국 '비' 소식에 대기 '청정'...미세먼지 '좋음'
상태바
[대기예보] 오늘(6일) 현충일, 전국 '비' 소식에 대기 '청정'...미세먼지 '좋음'
  • 박장호 기자
  • 승인 2017.06.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9시 현재, 서울대기환경정보 측정치 현황...서울 전역 미세먼지 '좋음' 수준
오늘 오전 9시 현재, 서울대기환경정보 측정치 현황

[위즈뉴스] '오늘 현충일, 전국 대기 청정'

오늘(6일) 현충일을 맞아 전국에 비 소식이 예보된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오늘(6일), 대기확산 '원활'...전국 대기상태 '쾌청' 미세먼지 '좋음'

에어코리아 대기질 예보에 따르면 오늘(6일)은 강수에 의한 세정 효과와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국의 대기상태는 쾌청하겠다. 

권역별로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 대전, 세종, 충북, 광주, 전북, 전남, 부산, 대구, 울산, 경남,  제주권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충남권에서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7일)은 전국 전 권역에서 오늘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6일) 오전 9시 현재 서울대기환경정보 측정치에 따르면, 서울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관악구에서만 '보통'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오늘(6일) 현충일, 오전 남부지방 '비'...저녁에 전국으로 '확대'

한편, 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오전에 제주도와 일부 남부지방에서 비가 시작되어, 저녁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이번 비는 강수량의 지역적인 차가 크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오늘(6일) 오전부터 내일(7일) 오후까지 지역별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7일 새벽까지) 30~80mm(많은 곳 제주도산지 120mm 이상), 경기북부, 전남, 경남, 서해5도 10~40mm(많은 곳 남해안 50mm 이상), 그 밖의 전국, 울릉도.독도 5~30mm이다.

내일(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으나, 일부 중부지방은 저녁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