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학지사, 40여만편의 대규모 학술논문통합 서비스 '스콜라' 구축키로
상태바
교보문고-학지사, 40여만편의 대규모 학술논문통합 서비스 '스콜라' 구축키로
  • 정 현 기자
  • 승인 2017.05.22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교보문고 대회의실서 '스콜라' 구축 협약식 열어
교보문고가 운영하고 있는 학술논문서비스 '스콜라' / 이미지=교보문고홈페이지

[위즈뉴스] '40여만편의 대규모 학술논문통합 사이트 출범'

국내에서 40여만편의 논문DB를 확보한 대규모 학술논문통합사이트가 등장한다.

교보문고와 교육문화출판미디어그룹 학지사는 지난 19일(금) 오후 3시 교보문고 대회의실에서 제휴식을 갖고, '교보문고 스콜라'와 학지사의 '뉴논문' 서비스를 통합한 학술논문통합사이트 '스콜라'를 구축키로 협약했다.

양사 간의 이번 협약으로, 교보문고가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460개 학회 34만편의 전문 논문과 학지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6만 여편의 논문이 합쳐진 40여만편의 학술논문통합 서비스가 출범하게 된다.

'스콜라'로 명명된 이번 통합논문 서비스는 오는 7월초에 선보일 예정이며,  '교보문고 스콜라'를 구독하는 220여 개 대학 및 기관 소속 이용자와 학지사 '뉴논문'을 이용하는 190여 기관의 이용자는 40만 편의 우수 논문을 통합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또, 논문편집, XML, DOI 발행,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분야에서도 협력키로했다.

이번 제휴와 관련해 교보문고 김상훈 이비즈니스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우수한 학술논문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학생 및 연구자들의 정보 검색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