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벨, 데이터마이닝 국제학술대회서 '추천 알고리즘 개발 경진대회' 연다
상태바
레코벨, 데이터마이닝 국제학술대회서 '추천 알고리즘 개발 경진대회' 연다
  • 김지욱 인턴기자
  • 승인 2017.02.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3~26일까지 제주서 '2017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지식발견 및 데이터마이닝 학술대회'(PAKDD) 개최
2017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지식 발견 및 데이터마이닝 학술대회 로고 / 사진=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

[위즈뉴스] '레코벨, 추천 알고리즘 개발 경진대회 열어'

옐로디지털마케팅그룹(YDM)의 애드테크(AD-Tech)기업 레코벨은 전산학 분야 국제 학술대회 ‘2017년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지식 발견 및 데이터마이닝 학술대회’(이하 PAKDD 2017)에서 '추천 알고리즘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인 PAKDD는 한국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이 참여하는 유서 깊은 전산학 분야 국제 학술대회로, 이번 PAKDD는 한국정보과학회와 서울대학교가 공동 주관해 오는 5월 23일~26일까지 나흘간 제주도에서 열릴 예정이다.

PAKDD가 한국에서 개최되는 건 지난 2003년 서울 행사 이후 두 번째다.

이번 경진대회의 과제는 ‘리타켓팅의 전환 확률 예측(Conversion Probability Prediction in Retargeting)'이다.

’리타겟팅‘은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분석한 후 연관성 높은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기술을 말하며, ’전환‘이란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뜻한다.

즉, 리타겟팅의 핵심은 클릭뿐만 아니라 확률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며 이를 기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알고리즘 개발을 과제로 제시했다고 레코벨 측은 설명했다.

오는 3월13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출품작의 1차 접수가 진행되며, 1차 접수자에 한해 15일까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수상자 발표는 3월31일 진행될 예정이며, 우승팀에는 최고급 애플 맥북과 PAKDD 2017 등록 특전 지원이 제공된다. 준우승팀에는 최신 스마트폰과 PAKDD 2017 컨퍼런스 등록 등의 부상이 수여된다.

박성혁 레코벨 대표는 “미국 Netflix 사가 개최했던 100만 달러 상금의 추천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Netflix 사의 기술력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작지만 이번 PAKDD 2017 후원을 시작으로 경진대회 방식의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 개발을 선도하고, 관련분야 전 세계 최고인 인재들과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본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