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보다!"...청주대, ‘2023 학술전자정보박람회’ 개최...17일, 중앙도서관서
상태바
"미래를 보다!"...청주대, ‘2023 학술전자정보박람회’ 개최...17일, 중앙도서관서
  • 박정원 기자
  • 승인 2023.05.1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중앙도서관서...교직원과 학생 대상
- 학술연구 활동 지원과 전자정보 자료 활용 극대화 위해
- Ebsco코리아 등 23개 업체 참가
청주대학교 UI

[위즈뉴스] 청주대(총장 차천수)가 오는 17일 중앙도서관의 전자자료 이용 활성화를 위한 학술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청주대 중앙도서관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전자정보박람회는 교직원과 학부, 대학원생의 학술연구 활동 지원과, 전자정보 자료 활용 극대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최측은 "이용자 스스로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는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앙도서관 1층 다목적 전시장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에는 Ebsco 코리아 등 23개 업체가 참가한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교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학회지와 학술지, 석∙박사 논문, 각종 공무원 시험 자격증 강의, 도서 목록 찾기 등에 대한 설명회가 마련되었으며, 이번 행사는 졸업생과 지역주민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또, 재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Ipad Air) 5세대를 비롯해 갤럭시 탭, 에어팟, 32인치 모니터, 갤럭시 버즈2, UV 살균 무선충전기,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지역주민들에게는 커피 교환권 및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주대는 350여억원을 들여 중앙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으며, 연 면적 1만 5천512m²에 120만여 권의 장서를 갖춘 IT 기반의 혁신적인 최첨단 디지털 공간으로 재개관 했다.

청주대 중앙도서관은 13만 7천여 종의 e-book과 3만 7천여 종의 전자저널(e-journal)을 비롯해 다양한 학술 웹 데이터베이스, 각종 공무원 시험 관련 동영상 등 이러닝(e-learning) 강좌를 서비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