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담췌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부산 벡스코서 개최..."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상태바
한국간담췌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부산 벡스코서 개최..."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 박정원 기자
  • 승인 2023.03.22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BP Surgery Week2023', 23일~25일까지 3일간
- 총 35개국 700여명 참가...논문발표, 27개국 388편 '역대 최대규모'
-  ‘Meet the Professor’ 프로그램 진행...최고 전문가와 젊은 의사들의 만남

[위즈뉴스] 2023년 한국간담췌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58차 정기학술대회(HBP Surgery Week 2023&The 58th Annual Congress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HBP Surgery, 이하 'HBP Surgery Week 2023')가 23일~2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4년 만에 전면적인 오프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전 세계 총 35개국에서 700여명이 참가한다. 참가국은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과 미주, 중동 등 지역을 망라하고 있으며 특히, 전쟁 중에 있는 우크라이나에서도 참가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논문 발표 편수도 크게 증가했다. 총 27개국 388편으로(국내 205편, 해외 183편) 역대 가장 많은 초록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Sailing toward a new horizon in HBP surgery’이라는 주제 아래 64개 세션에서 90건의 초청강연을 포함해 총 480여편의 연제가 진행된다.

주요 세션 및 초청 연자로는 국내에서는 한국간담췌외과분야의 리더인 최동욱 을지의대 교수와 경북의대 황윤진 교수, 국립암센터 박상재 박사의 강연이 열린다.

이어, 해외 저명 연자로는, 간 분야에서 Krishnakumar MADHAVAN 교수(싱가포르), 이광웅 교수(서울의대), Zhi-yong HUANG 교수(중국), 췌장담도 분야에서는 Marco DEL CHIARO 교수(미국), Itaru ENDO 교수(일본), Shailesh V. SHRIKHANDE 교수(인도)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Meet the Professor 세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 세션에서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젊은 간담췌외과의사들 간의 대화의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간담췌외과학회 황윤진 회장은 "올해 학술대회를 앞두고 역대 최대 수준의 초록 접수가 이뤄진 것은 대면 학술활동에 대한 요구가 크다는 방증"이라며 "올해는 현장 중심의 학술대회인 만큼 국내외 원활한 학술 교유와 친목 도모를 통해 한국간담췌외과학회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세계를 선도하는 역할을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