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신제품 6축 다관절 로봇 암 ‘ReBel(레벨)’ 국내 첫 공개
상태바
이구스, 신제품 6축 다관절 로봇 암 ‘ReBel(레벨)’ 국내 첫 공개
  • 박장호 기자
  • 승인 2023.03.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부터, 서울 코엑스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 2023(SFAW 2023)’ 참가
- 스마트 팩토리 구축 위한 다양한 산업 로봇 선보여
- 6축 로봇 암 ‘ReBel(레벨)’ 국내 최초 공개
이구스가 제공하는 공장 자동화 솔루션 / 사진=이구스
이구스가 제공하는 공장 자동화 솔루션 / 사진=한국이구스

[위즈뉴스] 모션 플라스틱 전문기업 한국이구스가 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 2023(SFAW 2023)’에 참가해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산업 로봇과 스마트 센서 베어링, 리니어 가이드, 모듈 커넥터 등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이구스는 6축 로봇 암 ‘ReBel(레벨)’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ReBel은 움직이는 모든 구성품이 이구스의 고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됐다. 모터 및 엔코더의 이상적 위치 선정과 구성품 상호 간 최적의 마찰 조합을 찾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테스트만 약 1040회 이상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서비스 수명을 200만 사이클까지 끌어올렸다.

전 파트를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만큼 중량도 8.2kg의 초경량을 자랑한다. LCA(Low cost automation) 라인의 대표 제품답게 합리적 가성비도 특징이다.

한국이구스 박재훈 대리는 “ReBel 로봇 암에는 센서가 내장돼 있어 간단히 클라우드에만 연결하면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 곧바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며 “컨트롤러와 전원 공급 장치를 포함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버전이 단 4,970유로에 불과해 국내 자동화 진입 장벽을 낮추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로보틱스 제품에 더해 한국이구스 부스에서는 고강성의 폴리머 베어링 ‘iglidur(이글리두어)’, 무급유 리니어가이드 ‘drylin(드라이린)’, 코봇에 손쉽게 부착할 수 있는 케이블 체인 드레스팩 등 다양한 제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이구스는 이날부터 10일까지 전시회 기간 동안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보다 생생한 제품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각 제품으로 구현된 데모장비들을 부스 곳곳에 설치하고, 섹션마다 기술 엔지니어들을 배치해 즉각적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