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pia, 국내 신진 연구자들에게 '논문 투고료' 지원 나선다
상태바
DBpia, 국내 신진 연구자들에게 '논문 투고료' 지원 나선다
  • 정 현 기자
  • 승인 2022.03.14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학술지 등재 논문 대상...지원신청은 오는 4월 3일까지
DBpia 로고
DBpia 로고

[위즈뉴스] 국내 대표 학술 플랫폼 DBpia(디비피아)가 신진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 논문 투고료 지원사업을 펼친다.

논문 투고료 지원 사업은 DBpia와 누리미디어의 연구 지원 사업인 '아카루트'가 국내 학술지에 논문을 투고하고자 하는 신진 연구자들에게 논문 심사료와 게재료 일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 하반기부터 시작해 올해로 4회차를 맞고 있다.  

논문 투고료 지원 사업에는 최근들어 1000여명의 신청자가 몰리는 등 국내 신진 연구자들이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으며, 수혜자도 첫해 70명에서 지난 3회차부터 100명으로 늘었다. 

2022년 상반기 논문 투고료 지원 사업 신청은 오는 4월 3일까지이며, 지원 대상자는 4월 8일에 발표된다.

신청 대상은 한국연구재단 분류 기준에 따라 인문학, 사회 과학, 자연 과학, 공학, 예술 체육 분야를 전공하는 석박사 대학원생 및 수료생과 박사 학위 취득 뒤 2년 이내 연구자다.

이번 지원 사업의 자세한 신청 요강과 방법은 DBpi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연구자들은 단독 또는 제1저자로 집필한 논문이 KCI 등재지나 등재 후보지 게재가 확정되면, 심사비와 게재료가 포함된 투고료 일체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다만 다른 기관에서 해당 학술지 투고료를 지원받지 않아야 한다.

DBpia 최순일 대표는 “DBpia는 항상 국내 학술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안을 고민해 왔다”며 “연구자로서 미래가 기대되는 신진 연구자들이 논문 게재료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고 연구 활동에 매진해, 국내 학술 생태계가 풍성해지는 데 이바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