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박홍석 교수, SCI급 국제학술지 최우수 논문상 수상
상태바
울산대 박홍석 교수, SCI급 국제학술지 최우수 논문상 수상
  • 정 현 기자
  • 승인 2021.02.17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Applied Science'에 게재한 '스마트 제조 시스템 개발' 논문

[위즈뉴스] 국내 연구자가 유명 국제학술지에서 수여하는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는 16일, 기계공학부 박홍석 연구교수가 SCI급 국제학술지 '어플라이드 사이언스(Applied Sciences, IF=2.474)'가 수여하는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홍석 교수 /사진=울산대학교
박홍석 교수 /사진=울산대학교

이 상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2년 동안 '어플라이드 사이언스'에 게재된 논문을 평가한 후 시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 논문은 박 교수가 지난 2019년 8월에 게재한 ‘Development of a Smart Cyber-Physical Manufacturing System in the Industry 4.0 Context(인더스트리 4.0 맥락에서 스마트 사이버-물리적 제조 시스템 개발)’이다.

논문 내용은 AI(인공지능), IIoT(산업 사물인터넷) 등 ICT 기술과 CPS(Cyber-Physical System: 가상 물리 시스템), 인지 에이전트 등 첨단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한 지능화된 스마트 제조 시스템 개발에 관련된 것이다.

국제학술지 'Applied Sciences'에 게재된 해당 논문
국제학술지 'Applied Sciences'에 게재된 해당 논문

이 논문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응용해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생산 장애 요소들에 자율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제시해 공장 지능화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창의성 기반의 독창성, 생산 공학 학문적 발전 공헌도, 산업 응용성, 논문내용 표현의 우수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 교수는 1993년 울산대 임용 이후 생산품질을 확보하는 자동화기술을 개발해 산업체에 기술을 이전하는 등 꾸준한 학문적 성과로 국가 및 지역사회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