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박승두 교수, 국회 코로나 학술심포지엄 준비위원장 맡아
상태바
청주대 박승두 교수, 국회 코로나 학술심포지엄 준비위원장 맡아
  • 편집팀
  • 승인 2020.05.29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2일, 국회 의원회관서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기업경영 지원 방안' 주제로
박승두 청주대학교 법학과 교수.© 뉴스1

[위즈뉴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법학과 박승두 교수가 다음 달 12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기업경영 지원 방안'이란 주제로 열리는 학술 심포지엄의 준비위원장을 맡아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박 교수는 이날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박광온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중소기업을 돕는 사람들, ㈔한국채무자회생법학회, 한국사회법학회 등과 함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OECD 다국적 기업 가이드라인의 기업 책임경영 쟁점과 과제'(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이상희 교수), '중소기업의 회생절차 이용에 관한 분석과 제고 방안'(안청헌 중소기업을 돕는 사람들 이사장), '코로나19 사태 대응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지원 방안'(조종래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지원단장)이라는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채무자회생법상 임금채권 우선변제권의 확보방안'(박승두 청주대학교 교수), '코로나19사태 극복을 위한 위기산업 지원 방안'(김영진 한국산업은행 여수신기획부장), '채무자회생법상 약정해약에 대한 입법과제'(장원규 한국법제연구원 연구위원)라는 주제발표도 한다.

박승두 준비위원장은 "이날 심포지엄 참가비는 없으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고 했다.

박승두 교수는 충북지방노동위원회 공익심판위원 등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