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익산시, 블록체인 지역화폐 '다이로움' 출시
상태바
KT-익산시, 블록체인 지역화폐 '다이로움' 출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0.01.22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카드형 지역화폐

[위즈뉴스] KT는 전라북도 익산시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카드형 지역화폐 '다이로움'(多e로움)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이로움은 착한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하나은행, 익산 시내 제휴 은행 창구에서 카드를 발급받아 현금을 충전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익산 시내 모든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사행성 업소에서의 사용은 제한된다. KT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플랫폼 '착한페이'를 통해 다이로움을 발행·운영한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거래가 투명하며 데이터 위변조 위험이나 해킹 위험이 낮아 금전거래에 보다 안전하다는 평가다.

익산시는 다이로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말까지 충전금액의 10%를 추가로 지급하는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한다. 10만원을 충전할 경우 1만원을 추가로 받는 방식이며, 오는 3월 이후부터는 5%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부산, 울산, 김포 등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화폐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이로움을 운영하며 익산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다이로움이라는 공식 명칭은 익산 시민 대상 공모를 통해 채택됐다. '많이 사용할수록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익산시민 모두가 다 이로움이 많아진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