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김우석 교수,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올해의 논문상' 수상
상태바
금오공대 김우석 교수,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올해의 논문상' 수상
  • 정 현 기자
  • 승인 2019.12.09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석 교수, 국내외 학술지 통해 올 한해 SCI급 논문 5편 비롯 총 10편의 논문 게재

[위즈뉴스] 금오공과대학교는 2일, 건축학부 김우석 교수가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의 ‘2019년 올해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우석 교수 / 사진=금오공과대학교
김우석 교수 / 사진=금오공과대학교

수상 논문은 '섬유조합에 따른 섬유보강 초고성능 콘크리트 강도 특성에 관한 연구'이며, 논문의 대표 저자인 김우석 교수는 건설 분야의 복합신소재 구조 적용에 대한 학술적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연구는셀프힐링(자가치유)형 토목 및 건축용 하이브리드 초고강도 보수, 보강 섬유제품 및 시공법 개발연구에 대한 것으로 산업통산자원부의 글로벌전문기술개발사업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이번 수상 논문을 비롯해 김우석 교수 연구팀은 올 한해 SCI급 논문 5편을 비롯해 총 10편의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했다.

김우석 교수는 “함께 연구를 진행한 한상묵 교수님과 묵묵히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실 소속 학생들과 함께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 “지속가능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조성해 준 대학 측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는 친환경신소재 건설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공학 분야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09년 설립됐다. 현재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소재인 건설 분야 복합신소재(ACM: Advanced Composite Materials)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를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한국과학기술회관 SC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정기총회 및 10주년 기념식에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